

기미, 주근깨는 피부에 있는 작고 평평한 원형 반점으로 종종 밝은 갈색이나 황갈색을 띠어 특히 여리고 흰 피부를 가진 여성들에게는 스트레스로 느껴질 수 있는데요. 기미는 보통 피부가 햇빛에 장시간 노출되면서 색소가 축적되어 발생한다고 합니다. 저도 부지런히 관리하는 편이 아니라 잡티가 늘어났는데요. 이번 기회로 홈케어 하면서 알게 된 기미, 잡티, 주근깨 없애는 방법에 대해 몇 가지 알려드리려 합니다.



첫 번째. 햇빛 차단과 선크림 꼬박꼬박 바르기.
태양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것은 기미 잡티를 예방하고 줄이는 가장 중요한 단계입니다. 얼굴을 덮는 모자와 옷을 입고, 최소 SPF 30 이상 함유된 넓은 스펙트럼의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여 귀와 목까지 듬뿍 발라주어야 합니다. 이때 사용량은 500원짜리 동전만큼의 덜어 발라주셔야 차단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아깝다고 아껴바르다가 잡티 때문에 고생하고 있으니 절대 선크림만큼은 투자하시길 바라며, 햇빛에 장시간 노출되는 것을 피해 모자나 가디건을 꼭 챙기세요!




두 번째. 비타민A 바르기
햇빛과 같은 외부 환경이 주는 자극 때문에 생긴 색소침착형 문제는 재생까지 2주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멜라닌 색소가 각질층으로 올라오는 시간동안 꾸준한 관리가 기본입니다. 영양이 빠져나간 피부에 비타민A등의 에너지를 채워주어야 다시 피부가 맑아집니다.
보통 기미 주근깨는 피부가 하얀 분들의 고충인데 하얀 피부는 피부층이 얇고 연약해 성분도 잘 따져서 구입하셔야 합니다. 남들이 좋다고 추천하는 화장품이라도 자신에게 잘 맞는 것과는 차이가 있으니 처음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착한 성분의 제품을 사용하시길 권장드려요.
세 번째는 레몬 주스입니다.
레몬주스는 천연 표백제이고 기미를 옅게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신선한 레몬으로 즙을 짜서 화장솜에 적신 뒤 환부에 바르세요. 따뜻한 물로 씻어내기 전에 10분 동안 올려 두세요. 결과를 보려면 몇 주 동안 하루에 한 번 이 작업을 해주셔야합니다. 예민한 피부라면 피부컨디션에 따라 시간은 더 짧게 조절하거나 토너처럼 닦아내 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미온수로 꼼꼼히 헹궈주세요.





네 번째. 알로에 바르기
알로에 베라는 기미, 주근깨를 희미하게 하고 피부를 밝게 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천연 성분입니다. 피부에 신선한 알로에 베라 젤을 바르고 15-20분 동안 올려두었다가 미온수로 씻어내세요. 알로에는 수분충전에도 정말 최고입니다. 전체적인 피부진정을 위해서도 좋으니 매일 하기 어려우신 분들은 자신만의 주기로 꾸준히 해보시길 바랍니다.






다섯 번째. 주기적인 각질제거
각질제거는 무조건 해주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기미 때문만이 아니라 주기적인 각질제거는 피부재생을 돕고 화장품의 영양품 흡수에 탁월합니다. 피부타입에 따라 주 1회, 민감성 피부는 2주 1회 정도 해주세요. 멜라닌이 함유된 각질을 제거함으로써 지속적인 기미생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거친입자의 스크럽제나 화학성분이 많은 제품은 피부를 손상시킬 수 있으니 필링타입이나 워시오프제형으로 부드럽게 제거가 가능한 제품사용이 좋습니다. 너무 잦은 필링은 오히려 피부에 악영향을 끼치니 절대 주의해주세요.


여섯 번째. 비타민 C 섭취
비타민 C는 피부를 가볍게 하고 주근깨의 출현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천연 항산화제입니다. 감귤류, 베리류, 잎이 많은 채소와 같이 비타민 C가 풍부한 음식 챙겨 먹고 건강을 위해서라도 비타민 C 보충제를 복용해 보세요.





기미 없애는 방법
마지막 미백크림 바르기.
피부 라이트닝 크림에는 하이드로퀴논, 코지산, 아르부틴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가볍게 하고 주근깨의 출현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단, 피부 라이트닝 크림은 피부과 의사의 안내를 받은 경우에 사용을 권장합니다. 시중에 판매하는 미백크림을 사용할 때는 성분체크와 꼼꼼하게 상품리뷰를 챙겨 확인하시고 얼굴에 사용하기 전에 꼭 소량테스트 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집에서도 간편하게 큰돈들이지 않고 기미 잡티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기미가 몸에 해롭지는 않지만, 어떤 사람들은 미용상의 이유로 없애고 싶은 마음이 클지도 모릅니다. 잡티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많은 피부가 시술 레이저도 있겠지만 더 이상의 주근깨와 피부 손상을 막기 위해서는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가 할 수 있는 노력을 곁들여보시고 덜어지지 않는 고민은 피부과에서 해결하셔서 맑고 깨끗한 피부 유지하실 바래요.!
'뷰티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모공 줄이는 방법 (피지 관리하는 습관) (0) | 2023.03.03 |
|---|---|
| 효소 다이어트 하시려구요? 효소의 효능부터 확인해보세요 (1) | 2023.03.02 |